게시판타이틀 호주 실전정보 /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추천수 394 | 조회수 30,244

제목

일자리 구하기 - 영문이력서/RESUME 작성요령 (워홀, 학생...)
내용
 
호주에서 일자리를 찾는 것은 이 곳에서의 생활에 있어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입니다.
특히 영어에 자유롭지 못하는 워홀러들의 입장에서는 이력서를 쓰는것도 힘들 때가 많이 있습니다.
영문이력서(RESUME)를 작성하실 때 도움되실 수 있도록 간단히 정보를 적어봅니다.







 
이력서를 쓸 때 가장 기본적인 것은 "간단하게 쓰자" 입니다.
특별한 전문인력을 뽑는 것이 아니라면 복잡하고 자세하게 쓰기보다 필요한 내용만 간략하게 쓰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따라서 이력서가 1장이 넘지 않도록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Given Name : 한국 이름에서 성을 제외한 "이름"만 쓰시면 됩니다. 또는 영어 이름을 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국 이름을 영어로 그냥 쓰는 경우, 외국인 입장에서는 외우거나 부르기 힘들 때가 많습니다.)
     
     Family Name : 자신의 성을 영어로 쓰시면 됩니다.

Address :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주소를 쓰시면 됩니다. 한국과는 반대로 작은 단위부터 씁니다.
                      (번지수 - 거리이름 - 동네 - 주 - 우편번호)

Visa : 자신의 비자 타입을 쓰시면 됩니다. (Working Holiday , Student ...)

D.O.B : Date of Birth의 줄임말입니다. 자신의 생년월일을 쓰시면 됩니다. 일/월/년도 순으로 쓰셔야 합니다.

Mobile : 휴대폰 번호를 적습니다.  다시 연락받을 전화번호이니 혹시 오타는 없는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4자, 3자, 3자로 끊어서 씁니다.

E-mail : 이메일 주소를 적습니다.

DAYS WILLING TO WORK : 자신이 일주일에 얼마나 일을 할 수 있는지를 적습니다. 혹시 학교를 간다거나 다른 일을 하는 날짜는 빼서 적어야 합니다. (예, 주 7일 언제든지 가능하다면 7 days a week /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만 가능하다면 MON - THURS)

WHEN AVAILABLE TO START : 언제부터 일을 시작할 수 있는지를 씁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NOW라고 쓰는 것이 좋습니다.

POSITION APPLYING FOR : 어떠한 일에 지원하는지를 쓰시면 됩니다. (Kitchen hand, Cleaner, Waiter 등등) 특별히 쓸 것이 없다면 그냥 STAFF로 적어 두시면 됩니다.

HIGH QUALIFICATION : 최종 학력을 적습니다.

PREVIOUS WORK EXPERIENCE : 이전의 경력에 대해서 씁니다. 이 부분은 호주에서 일자리를 찾을 때 아주 중요합니다. 지원하는 직종에 관련된 경력일수록 더욱 유리합니다.

* 혹시 원하면 남는 공간에 자기소개를 더 적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복잡해지고 길어지면 채용하는사람에게 오히려 불편함을 줄수 있으니 간략하게 적는 것이 중요합니다.

브리즈번스토리에서 제작한 영문이력서 폼(위의 사진)을 첨부해 놓았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다운 받아서 사용하세요^^

브리즈번 스토리 편집부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다운수 등록시간
RESUME_FORM_BRISBANESTORY.docx 13.49 KB 932 회 2013-06-18 18:22:17
추천 목록
110.142.***.171 2013-07-04 11:49:59
수정 | 삭제 | 답글

저는 다운로드가 안되네요...ㅠ

관리자 2013-11-14 09:50:42

    웹브라우저를 껐다가 다시 접속해서 다운로드 부탁드립니다. 다시해도 안되시면 info@brisbanestory.com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50.117.***.150 2013-07-16 23:18:02
수정 | 삭제 | 답글

좋은 정보네요 감사요^^

124.186.***.216 2013-08-13 20:51:56
수정 | 삭제 | 답글

왜 다운로드가 안되죵??

관리자 2013-11-14 09:50:58

    웹브라우저를 껐다가 다시 접속해서 다운로드 부탁드립니다. 다시해도 안되시면 info@brisbanestory.com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202.86.***.122 2013-08-21 14:44:39
수정 | 삭제 | 답글

땡큐 잘 쓸게여~

139.218.***.159 2013-09-08 16:46:17
수정 | 삭제 | 답글

어떤파일양식인가요?

관리자 2013-11-14 09:51:24

    마이크로소프트 워드(Word)로 작성된 문서입니다. 감사합니다^^

101.119.***.15 2014-03-22 10:26:03
수정 | 삭제 | 답글

큰 도움이 되는 자료네요 감사함니다

110.35.***.93 2019-12-14 19:06:20
수정 | 삭제 | 답글

☆ 세계 인류와 하늘궁전 태상천궁!!! https://mhs99999.blog.me/220915917384

세계 인류와 하늘궁전 태상천궁 도법의 나라 건국 대열에 동참하자!!!
海外(해외)에서도 송금 및 의식신청 가능합니다.신과 영은 시공을 초월하니까)
하늘궁전 입천식 거행 2019 09. 06 https://archive.org/details/19090619
도의 종주국 카페 https://cafe.naver.com/ggk7000
도의 종주국 하늘궁전 태상천궁https://blog.naver.com/jmg7400

姜(강)is the oldest family name in the world. it is 5,200 years old. 炎帝神農(염제신농), 姜太公(강태공), 姜子牙(강자아) 六韜三略(육도삼략),乾坤萬年歌(건곤만년가)
세상을 말씀으루 창조했는데 곧 파동,진동, 바이브레이션을 말합니다.

서울강동구 성안로 118 / 5호선 강동역사거리에서 우회전 성내구립도서관 방향,4분거리/ 전에는 자미국이었습니다.
전화 02)471-7414 / 해외에서도 송금 및 의식신청 가능합니다. 신, 영은 시공을 초월하기에 가능

신비로운 대단한 능력을 가지신 桓雄(환웅)님, 桓雄天皇(환웅천황,오시리스Osiris,아담Adam,아멜리우스)께서 하늘세계, 조상세계, 신과 영혼세계. 인간세계의 모든 비밀을 알아내셨으며, 살아서 꼭 만나 뵙지 못하면 영원히 후회할 것이다. 살아서 하늘의 命(명)을 받지 못하고 죽으면 사람이 아닌 동물과 微物(미물)로 반복 환생되는 윤회의 고통을 당할 것이기에 땅을 치구 통곡하게 된다.
지금 전하는 내용들이 엄청나고 상상초월인 것에 많이 놀라고 진짜인가 하겠지만 이 진실이 허위이고 신흥종교나 사이비로 느껴지거나 생각되는 사람은 읽지 않아도 되고 지금처럼 살아온 방식 그대로 살아가면 된다.

1. 천상(하늘)은 어디에 있구 천상의 주인은 누구이신지 아십니까?

천상세계는 북극성 부근에 있으며 천상의 주인은 전 우주와 만생만물을 창조하시고 절대자이시며 최고의 하늘이시고 살아계신 우리들 영혼의 어버이시다. 기독교와 천주교에서 말하는 질낮은 하나님(=여호와), 하느님이 아니시다. 종교세계로는 전혀 가신 적이 없으시며 천상에는 종교라는 것이 없다고 하신다. 전 우주에는 셀 수 없이 수많은 하늘이 있다고 한다.

2. 여러분은 전생(천상)에서 무엇을 했구 왜 지구루 내려왔는가?

천상(전생)과 현생은 서로 연결되어 있고 죽는다고(자살) 끝나는 것이 아니며 천상에서 무슨 일을 했고 왜 지구로 도망치거나 쫓겨났는지는 자신의 전생록을 통하여 알아볼 수 있으며 전생이 궁금한 사람은 신청하면 된다.(이 세상에 공짜는 없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A4 용지 2~5장 분량의 전생록) 해외에서 신의 종주국 카페에 신청

3. 여러분과 조상들이 이 땅에 태어나 사는 진짜 이유를 아십니까?

천상세계에는 3,333개의 나라(제후국=왕국)가 있으며 우주에는 생명체가 살고 있는 행성이 7,500개가 있고 지구는 최하위 낙후행성으로 천상의 감옥(지옥)이라고 합니다. 1만 5천 년 전과 2,036년 전에 천상의 주인을 독극물로 시해(살해)하고 권력과 부를 차지하려다 실패하여 지구로 도망치거나 쫓겨난 자들이 여러분과 조상들이다.

4. 전생의 죄를 누구에게 빌고 구원받아 천상으로 돌아갈 수 있는가?

전생록을 열어 전생의 죄가 무엇인지 알고 하늘의 화신, 하늘의 분신, 하늘의 명 대행자이신 桓雄天皇(환웅천황)을 통해서 하늘이신 천상의 주인께 전생의 죄를 빌어야 구원을 받아 천상으로 돌아갈 수가 있으며 교회와 성당,절에서 기도하고 죄(무슨 죄?)를 빈다고 구원이 되지 않고 죄만 더 짓는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현재 지구에 종교는 550 만개이며 종교 그 자체가 질낮은 사이비이다. 또한 미신입니다.

5. 동물이 아닌 인간(사람)으로 왜 태어났는가?

위대하시고 대단하신 빛과 불의 무소불위한 大道力(대도력), 大天力(대천력), 大神力(대신력)을 가지신 桓雄天皇(환웅천황)과 동시대에 태어난 것은 대 영광과 대 행운이며 사람만이 돈을 벌어서 전생의 죄를 빌 수가 있으며 죄를 용서받아 천상으로 다시 돌아가기 위해 사람으로 태어났고, 한 세상 잘 먹고 잘살기 위해 사람으로 태어난 것이 아니라고 한다.

6. 돌아가신 여러분 조상님 현재 모습은 어떻다고 생각하는가?

각자 모두 제사와 차례, 굿, 천도재, 종교 숭배자 섬김 방식으로 조상님이 좋은 곳으로 가셨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나 살아생전 왕, 대통령, 재벌 총수였던 자들은 죽어서 옷을 조폭 귀신에게 뺏겨 헐벗구 주린 배를 움켜쥐구(옷이 없구 추위와 제사밥두 조폭 귀신, 나와바리 조폭 귀신 등에게 뺏겨 배고픔의 굶주림)에 고통스러워하구 있으며, 5만원 짜리 지폐의 신사임당 여자들은 성폭행당하면서 깜깜한 허공중천 동굴 등 구천세계를 떠돌아다니는 아주 비참한 모습이다. 살아생전 많은 돈과 높은 권력을 누리면 죽어서도 잘 살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전혀 사실과 다르다.

7. 돌아가신 나의 부모님, 조상님을 어떻게 구원(rescure) 해드려야 하는가?

인생에서 많은 풍파는 조상님이 보내는 메시지이며 天神國(천신국)에서는 단 한번으로 조상천상입천 의식을 올리면 바로 천상궁전에 오르시고 즉시 조상님이 잘 가셨는지 확인과 대화가 가능하다. 천도재를 수없이 하고 종교에서 구원받는다고 아무리 발버둥을 쳐도 천상으로 갈 수 없다는 하늘의 진실을 전한다!!! 왜 좋은 곳(천상)으로 갈 수가 없는지 이제 조금은 알게 되었을 것인데 모두가 죄인이기 때문이다. 죄값을 바쳐야한다. 조상령 책 참고

8. 지구에 있는 550만개의 종교들은 왜 생겨났는가?

천상에서 역모 반란자와 배신자들이 지구에 종교를 세워 영혼의 어버이이신 천상의 주인께로 우리의 영혼이 돌아가지 못하도록 逆天(역천)하게 하고, 영혼의 부모님을 찾지 못하게 하기 위해 귀신 종교의 또 다른 하늘을 만들었다. 종교는 죽은 귀신들을 믿는 곳으로 석가(천상의 호밀국). 예수(천상의 피에타국). 마리아(천상의 사말란국). 여호와(야훼:천상의 베노타국)와 종교 창시자들은 천상에서 역모 반란죄를 짓구 지구로 도망친 자들이다.

9. 사람 몸(육신)은 왜 이렇게도 아픈 곳이 많은가?

애들이나 어른이나 몸이 아프지 않은 사람들이 없는데 모든 병은 아파서 죽은 악귀 잡귀 귀신들이 몸에 들어와서 모든 병을 일으키고 죽은 병마(病魔) 귀신들이 병을 고쳐보려고 육신과 함께 병원으로 다닌다는 엄청난 진실을 알아야 한다.(악귀 잡귀 귀신을 퇴치하면 병이 낫는다.) 원격치료가 가능합니다.

10. 아프지 않고 젊게 千歲(천세)까지 天壽(천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사람과 천지만물은 때가 되면 죽는 것이 이치이나 命(명)을 내려 천상의 長生(장생)세포와 각자 몸의 노후된 세포를 바꾸어 주면 아프지 않고 장생을 누릴 수가 있으며 현재 많은 사람들이 幼兒回春(유아회춘) 천수장생 의식을 하고 있으며 조금 지나 젊게 바뀐 모습이 방송을 탄다면 인파가 몰릴 것이기에 늦으면 차례가 돌아오지 않아 천수장생 의식을

110.35.***.93 2019-12-14 19:07:41
수정 | 삭제 | 답글

천수장생 의식을 행할 수가 없을 것이다.
--------------------------------------------------------------------------------------------
구원 (rescure)의 고유권한은 영혼의 어버이시자 진짜 하늘이신 절대자 하늘의 고유영역, 고유권한인데 종교인들이 하늘을 팔아 수천 년 간 인류를 속여 금전을 착취, 종처럼 부리구 지금까지의 굿, 천도제는 조상, 부모, 본인 구원 못하구 금전만 착취당해 사기당했다는 진실을 알아야 한다.
---------------------------------------------------------------------------
神중에 神 最高神(최고신) Supreme God를 찾고싶으면 책(인터넷 서점에서 주문)소개: 신의 종주국, 天上灵(천상령), 祖上靈(조상령), 신과함께 천수장생, 天宮(천궁),天(천),생사옥새,도통천존하강을 보시고 카카오 TV나 유트브에,검색창에 그리스도 미카엘이라고 치세요. 유트브에서[회심곡 김영임의 죽음의 길],[불효자는 웁니다.]를 보세요.

israel india korea / jesus budda adam(=환웅)

桓雄天皇(환웅천황), 삼국유사, 제왕운기참조. 참고로 케찰코아틀이 고주몽이구 김수로왕이 투탕카멘이며 칼막스(리홍장),레닌,스탈린,모택동,호지명은 조선사람입니다. 원나라의 대도가 또 청나라의 수도 興京老城(흥경노성,허투알라)이 로마에 있었구 런던은 원래 원나라의 應昌府(응창부)였습니다. 징기스칸의 의붓자식이 조지1세이며 프리드리히 1세 바르바로사'가 징기스칸이며 고려의 무신정권 최충헌장군입네다. 로마의 초대 황제는 박혁거세입네다.
후금과 명의 전쟁을 빌미로 제공한 毛文龍(모문룡)이 포르투칼의 엔리크왕자이구 가도가 아조레스 제도의 폰타 델가다 입네다. 돈주앙1세는 崇禎帝(숭정제)입니다.

1927년 4월 7일, 이상재(李商在)의 장례식, 국내 최초의 사회장으로 거행. 5월 1일, 경성~오사카[大阪] 간 정식으로 무선통신 개통. 여기서 경성은 뉴욕을 오사카는 런던을 얘기합니다.

조선 24대 헌종이 청나라 도광제 리홍장이구 로서아 니콜라이 1세이며 대원군(=비스마르크)의 손자 영선군이 청의 마지막 황제 부의이며 밴자민 프랭크린입니다. 청나라는 북미에 있었습네다. 유란시아
인근(나라) 교민회에 알려주세요.

유트브 ; 정태춘 박은옥의 봉숭아(Garden Balsam),
=======================================

조선 순조가 윌리암4세라구도 하구 마누라가 明鏡(명경) 純元王后(순원왕후)인데 빅토리아 여왕이구 大朝鮮(대조선)의 세도정치 풍양 조씨 大臣(대신) 趙重九(조중구)의 딸이 엘리자베드2세이구 마가렛공주입네다. 인근(나라) 교민회에 알려주세요. 백두산이 알프스입니다.
영어 英文(영문)도 세종대왕이 만들었습니다. 로마제국은 신라이구 신성로마가 통일신라입니다. 창덕궁이 루브르박물관이며 경복궁이 베르사이유 궁전이구 광화문이 브른덴브르크문이며 경복궁이 베를린 궁전이구 대원군이 비스마르크입네다. 혜경궁 홍씨가 예카테리나 2세이구 정조는 파벨1세이며 전 세계가 대조선의 영토였습니다.
 대조선 말 때 경상도가 북미, 전라도가 남미 황해도가 아프리카, 중아아시아가 충청도, 유럽이 함경도 였습니다. 강원도는 중국쪽, 오스트렐리아,호주란 말 이전에 嘉本達利(가본달리)라고 조선의 영토였습니다. 신라 초기의 健牟羅(건모라)가 호주 캔버러입니다.
 남미는 통일신라의 고려의 영토이고 부에노스아이레스가 고려 남경입니다. 남쪽 서울  브라질이란 말은 브라보 신라를 철자바꾸어서 만든말입니다. 고지도에 중남미는 발해, 통일신라의 영역입니다. 고지도에 히스패닉이란 말은 쿠바 동부,동남부를 말하며 고지도에 멕시코에 parias란 말은 발해의 영역이고 후에 불란서 파리 paris가 됩니다.

상트페테르 브르크 한인회, 라스베가스 한인회에 역사자료 올려놓겠습니다.  속히 이웃나라, 지역 한인회에 홍보 좀 해주세요.

댓글쓰기
패스워드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댓글 삭제시 사용됩니다.)
도배방지키  76173835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브리즈번에서 반려동물 키우기
 출처 : 브리즈번 시의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브리스번에서 동물 및 반려동물 키우기시의회는 대부분의 가축을 기르는데 지켜야 할 법이 마련되어 있지만, 동물 소유주가 된다는 것에는 그만한 책임이 따릅니다. 소유주...
브리즈번스토리
| 2017-08-28 | 조회 13,762 추천수 225
호주 신분증을 간단히 확보한다 - Adult Proof of Age Card (18+ 카드)
* 신분증이 여권 밖에 없다? 호주 운전면허증은 호주 생활에서 좋은 신분증이 됩니다만, 한국 운전면허증이 없거나, 있어도 만 25세 미만이라 호주 면허증을 받지 못하셨다면, 딱히 신분증으로 가지고 다닐 문서가 없습...
편집부
| 2013-04-27 | 조회 26,184 추천수 420
어디서 사야 하나? - 전자제품, 생활용품, 가구, 공구 전기 철물, 패션 의류 등[2]
* 식품새내기정보 - 먹고살기 - 호주 수퍼마켓에서도 잠시 소개했지만호주 대표 수퍼마켓은 Coles 와 Woolworths 입니다.이 둘은 크게 다르지 않으므로, 집에서 가까운 곳을 선택해서 가시면 될 듯 싶습니다.그 외에 독일계의 ...
편집부
| 2013-05-03 | 조회 27,819 추천수 447
강력한 한인 공동체 - 브리즈번 교회 정보[12]
원래 교회를 다니던 분들은 문론이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에게도 호주 생활에서 교회는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실제로 만나는 다수의 (두 세 명 중 한 명) 사람들이 호주에서 교회에 다니거나 다녔던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
편집팀
| 2013-04-27 | 조회 39,167 추천수 424
도서관 이용 - 공짜로 책도 읽고 인터넷도 하고 방까지 빌린다.
위 그림과 같이 삐까번쩍한 곳은 드물지만브리즈번의 도서관 시스템은 보다 서민적이고 우리 가까이에 있습니다.* 도서관에서 사람들은 무엇을 하나?책을 읽습니다.책을 빌려갑니다.공부를 합니다.만나서 공부를 합니다. ...
편집팀
| 2013-05-13 | 조회 21,671 추천수 431
병원가기 - 호주의 의료제도, 가정의 GP 먼저, 진료비[2]
* 호주의 공립의료 시스템, Medicare 호주는 기본적으로 공립의료입니다.국민의 세금과 Medicare Levy로 조성되는 자금으로 의료비를 국가에서 부담하는데, 이러한 의료비에는 가정의, 입원, 수술, 응급실 비용 등이 모두...
편집부
| 2013-05-03 | 조회 30,402 추천수 387
병원가기 - 증상, 신체부위, 병명[2]
* 먼저 증상, 머리부터 내려가 보겠습니다.두통 headache치통 toothache윙~하는 소리가 난다 humming in the ear콧물이 나는 증상(흐르는 코) runny nose재채기 sneeze기침 cough(감기) 목 안이 아프다(아픈 목)&nbs...
편집부
| 2013-05-13 | 조회 23,029 추천수 383
병원가기 - 응급실 가기, Ambulance, 응급조치[3]
응급실에 갈 일이 없어야 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안 갈려고 안 갈려고 하다가 할 수 없이 가는 곳이 병원, 그것도 응급실입니다. 특히나 낯선 곳 호주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 응급실로 갈...
편집부
| 2013-05-03 | 조회 23,888 추천수 413
병원가기 - 아기 낳기[2]
아기 낳기가 위 사진처럼 깨끗하고 평화롭기만 하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만 아기 품기, 아기 키우기와 더불어, 남들도 다 같이 겪는 일이 아니면 결코 해 내지 못할 여성들의 일생일대의 위기 아기 낳기입니다.  ...
편집부
| 2013-05-03 | 조회 27,151 추천수 381
약 - 호주에서 약 찾기, 구입하기
그 동안 한국에서 가져온 약들로 얼마간 버티다가 이제 호주에서 약을 찾아 볼 때가 되었는데, 무슨 약을 써야 할지 모르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기본적인 정보를 드립니다.모든 약에는 부작용이 있으며, 개인마다 약의 효...
편집부
| 2013-07-24 | 조회 33,574 추천수 481
호주(Queensland) 운전면허증 내기[14]
   호주는 한국보다 대중교통이 다소 불편하고 가격도 비싼 편입니다. 그래서 직접 차를 몰고 다니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번에는 호주에서 운전면허 따는 방법을 총 정리해 보겠습니다.  ...
편집부
| 2013-05-03 | 조회 37,447 추천수 406
운전하기 - 운전의 기초, 한국과 다른 점, 라운드어바웃[1]
만 25세 이상이면 한국 운전면허증으로 호주 운전면허증을 발급 받을 수 있는 시대가 왔지만, 그렇다고 한국의 운전 방식이 호주에서 100% 통하는 것은 아닙니다. 가볍게는 본인과 주위 사람들을 불안하게 하며, 어쩌...
편집부
| 2013-04-28 | 조회 23,466 추천수 507
운전하기 - 양보 Give way[1]
누가 우선인가? - 양보 Give way 누가 누구에게 양보를 할 것인가, 이 문제가 실제로 매우 중요합니다.운전면허 필기시험 문제  30 문제 중에서 앞 10 문제가 모두 양보에 관한 문제입니다. 10 문제 중 9 문제 이상...
편집부
| 2013-04-28 | 조회 21,081 추천수 357
운전하기 - 유턴, 속도, school zone, road work
  * U 턴 하기 (making U-turn)   실선이 그어진 중앙선을 넘어 추월할 수 없듯이, 실선 중앙선을 가로지르는 유턴도 불가합니다. 도로 중앙에 빗금 표시된 부분에서도 유턴이 불가합니다. (교차로에서) 유...
편집부
| 2013-04-28 | 조회 22,718 추천수 404
운전하기 - 만 7세 까지는 카시트를[1]
* 7세 이하의 아이는 카시트를   이 규정을 어기면(혹은 잘못 적용하면) 330불의 범칙금과 3점의 벌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의 나이와 크기에 맞는 형태와 사이즈를 선택해야 합니다. 아이의 어깨선이 카시트 보...
편집부
| 2013-04-28 | 조회 21,884 추천수 447
운전하기 - 과속, 음주, 벌점, 안전벨트
* 과속 Speeding   규정 속도를 조금 초과한 경우(13Km/h까지), 146불의 벌금과 벌점 1점더 초과하면 벌이 조금씩 늘어 나는데,40Km/h를 넘어서면 벌금은 1026불, 벌점은 8점, 그리고 심지어 6개월 간 면허 정...
편집부
| 2013-04-28 | 조회 27,594 추천수 447
운전하기 - 각종 표지판 그리고 주차
* 도로 표지판  Stop, Giveway, Roundabout 표지는 윗 글에서 설명했습니다. 앞에서 설명하지 않은 도로 표지 몇 개를 더 소개하겠습니다.   Transit Lane : 아래 그림의 경우, 2명 이상이 탄 차량만 그 차선...
편집부
| 2013-04-28 | 조회 22,900 추천수 519
호주 자동차 보험, 교통사고 조치 요령, 보험 처리 절차
자동차 보험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이 됩니다책임보험 CTP Insurance 와 종합보험 Comprehensive Car Insurance* CTP (Compulsary Third Party) Insurance한국어로 직역을 하면 강제(의무로 가입해야 하는) 삼자(제 삼자...
편집팀
| 2013-05-03 | 조회 35,033 추천수 566
자전거 타기[1]
 90 퍼센트 이상이 위 사진과 같이 완벽한 자전거 복장을 갖추고 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자전거는 도로상에서 자동차와 동일한 권리와 의무를 갖습니다. 자전거 운전자는 자동차 운전자가 지켜야 할 모든 도로규칙을 ...
편집부
| 2013-04-29 | 조회 19,934 추천수 354
렌트하기 - 렌트의 기초, 렌트 구하기
* 렌트(Rent)란 무엇일까?   호주에는 전세라는 개념이 없습니다. 대신, 한 주 혹은 두 주 단위로 집세를 지불하는(pay rent) 렌트 제도가 있습니다. 대개 4주 분의 보증금(bond 혹은 deposit), 그리고 두 주치의 ...
편집부
| 2013-04-29 | 조회 31,562 추천수 432
렌트하기 - 계약서, 들어가기, entry conditon report[1]
  * 입주 – 계약서 Tenancy Agreement   내 application이 받아들여지면 에이전트로 부터 통지를 받고, 얼마간의 계약금을 냄으로써 정식 계약을 할 의사가 있음을 확실하게 합니다. 이후, 입주 직전...
편집부
| 2013-04-29 | 조회 20,579 추천수 412
렌트하기 - 들어가 살기, 검사 받기
* 렌트 내기   옛날 옛적에는 부동산 에이전트에 가서 돈을 내곤 했지만, 요즘은 모두 계좌 이체를 합니다. 거의 모두 2주 분씩 선불을 합니다. 영수증을 보내 주는 경우, 이것들도 차곡차곡 모아 두어서 다...
편집부
| 2013-04-29 | 조회 20,123 추천수 356
렌트 마무리하기 - 통지, 렌트 중간에 나오기, 청소, 본드
한 집에 오래 살긴 힘듭니다. 주인이 집을 팔거나, 아이가 멀리 떨어진 학교로 진학을 하거나, 기타 예기치 않은 일이 잘 생깁니다.   이제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아야 하는데 그 절차는 처음과 동일합니다. 다...
편집부
| 2013-05-02 | 조회 22,984 추천수 484
렌트 - 중.저소득자를 위한 특별혜택 NRAS[1]
   NRAS는 National Rental Affordability Scheme중.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양질의 렌트 하우스를 제공하는 렌트보조제도입니다.센터링크에서 렌트보조비를 지급하는 것과는 달리, 아예 저렴한 렌트 주택을 ...
편집팀
| 2014-12-29 | 조회 21,533 추천수 439
이사 - 본드 청소, 이사업체 고르기
집을 사기 전까지, 1,2주에 한 번씩 고액의 집세를 내면서 사는 불쌍한 세입자를 더욱 힘들게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이사입니다. 한국에서의 포장이사 문화와는 달리, 주인이 직접 짐을 싸고 푸는 것만으로도 온 식구를 일, ...
편집부
| 2013-04-28 | 조회 28,264 추천수 509
이사 - 바뀐 주소 알리기
   이사를 힘들게 하는 몇 가지 중에사소한 듯 하지만 신경 쓰이는 것이 바로 바뀐 주소 알리기입니다. 잦은 이사에 이사할 때마다 집 전화번호도 바뀌고늘 몇 군데 빠뜨려서 이전 집으로 우편물이 가곤 ...
편집팀
| 2014-07-30 | 조회 19,499 추천수 306
내 집 마련 - 구매 절차[3]
사람들에게 집이란, 그저 비 바람을 피하는 어떤 건물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내가 그랬듯이, 나의 아이들의 추억의 커다란 한 부분이 될 곳입니다. 내가 평생 버는 돈을 은행에서 이자로 가져 가는 것이 ...
편집부
| 2013-05-11 | 조회 29,487 추천수 399
교육 – 호주의 학제, 방학, 공립, 사립, 학교 생활의 특징과 차이
교육 – 호주의 학제, 학교생활의 특징과 차이     적지 않은 분들이 아이들 교육 때문에 호주에 오시거나, 그렇지 않더라도 모두들 교육에 큰 관심이 있을 겁니다. 학교 생활을 눈 앞에 둔 분들이나 학교...
편집부
| 2013-05-02 | 조회 24,864 추천수 365
교육 - 학교에서 쓰이는 용어
* 학교에서 쓰는 기본 용어들을 소개합니다.    서무실(서류나 돈을 주고받는 곳) office 혹은 administration 운동장 Oval (트랙이 타원형으로 생겨서) 매점 Tuck shop 혹은 Canteen 조회 Ass...
편집부
| 2013-05-03 | 조회 19,692 추천수 414
교육 - 어느 학교가 공부를 잘하나? OP, QCS, NAPLAN
일단 간단히 말하면 사립학교들이 거의 공립학교보다 공부를 잘 합니다. 다 그렇진 않습니다. 많은 학부모들이 공짜라서 공립학교에 보내기도 합니다. 그러면 이왕 공짜로 보내는 김에 되도록 공부 잘하는 학교에 ...
편집부
| 2013-05-03 | 조회 24,241 추천수 350
교육 - 도시락 싸기
꼭 필요하고 모든 어머니들의 관심임에도 불구하고 별로 쓸 거리가 없는 코너랍니다.   먼저, 한국처럼 급식이 없어 매우 힘들어진 어머니들을 위로합니다. 다음으로는, 기본적으로 아이가 좋아하는 걸 만들어 싸 주...
편집부
| 2013-05-03 | 조회 21,168 추천수 450
교육 - 학교에 note 써 주기[1]
아이가 아파서 학교에 빠질 일이 어쩌다 생기기도 합니다. 그런 경우엔, 당일 아침에 학교에 전화를 하기도 하고(school absence line), 다음 날 노트를 적어서 보내기도 합니다. 학교의 내규에 따라 다릅니다. 막상...
편집부
| 2013-05-03 | 조회 19,479 추천수 531
교육 - 특목고 Queensland Academies (QA)
  QA는 10, 11, 12학년 과정으로2005년에 설립되었고국제표준 프로그램인 IB 커리큘럼으로 교육 받아호주를 벗어나 해외로 나가 공부, 활동하려는 학생들에게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Creative IndustriesHealth ...
편집부
| 2014-10-30 | 조회 18,665 추천수 372
대학 학비를 빌려준다 HECS HELP[3]
호주 대학교 학비가 무척이나 비싸죠? 여기 호주 정부에서 주는 여러 가지 혜택이 있답니다. 어렴풋이 알고 있던, 혹은 궁금했었던, 소중한 정보 알아가 볼까요.   혜택의 종류에는 HECS-HELP, FEE-HELP, OS...
편집부
| 2013-05-13 | 조회 29,287 추천수 489
Centrelink - Family Tax Benefit Part A
이 글을 읽는 시점에는 정책이 변경되었을 수 있습니다. 정책은 매년 초에 업그레이드 되며, 업데이트된 자세한 내용은 centrelink.gov.au를 참고하세요.    * Centrelink란 무엇인가? centrelink...
편집부
| 2013-04-27 | 조회 24,119 추천수 489
일자리 구하기 - 영문이력서/RESUME 작성요령 (워홀, 학생...)[11]
  호주에서 일자리를 찾는 것은 이 곳에서의 생활에 있어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입니다. 특히 영어에 자유롭지 못하는 워홀러들의 입장에서는 이력서를 쓰는것도 힘들 때가 많이 있습니다. 영문이력서(RESUME)...
편집부
| 2013-06-18 | 조회 30,244 추천수 394
이력서 쓰기 - CV, Resume[1]
  취업도 힘든데, 이력서 쓰는 것도 만만치 않으시죠? 낯선 문서 작성에 약간의 도움이 될 정보를 소개해 드립니다. 먼저, CV는 Curriculum Vitae의 약자 입니다. 호주에서는 요즘 Resume(레주메) 라는 말 ...
편집부
| 2013-06-25 | 조회 29,472 추천수 412
신발 사이즈 고르기 - Shoe Size Conversion
호주 신 사이즈가 한국과 표기가 달라 애매해질 때는 아래의 사이즈 비교표를 참조하세요(cm와 비교) 남자는 UK 영국 사이즈를 따르고 여자와 아이들은 US 미국 사이즈를 따른다고 합니다. * 남자 사이즈 ...
편집부
| 2013-06-18 | 조회 28,240 추천수 445
한국 가실 때 300불 이상 구입물품 GST 돌려받기
  Tourist Refund Scheme이라고 합니다. 호주에 여행을 오셨거나, 호주에 있는 친지를 방문하시고 귀국하시거나, 워홀이나 학생비자를 끝내고 한국으로 돌아 가시는 분들 늘 있으시죠. 고국에 돌아갈 때 ...
편집팀
| 2015-01-30 | 조회 20,825 추천수 351
1

My Aged Care (호주 정부 노인복지 프로그램) 설...
[브톨통신]
[호주 한인IT 친목모임 코지] 제44회 무료 온라인...
Seth | 2021-08-28
[캐나다취업이민] AIPP 부문 2021년도 상반...
일식당에서 같이 일 하실 분 구합니다
잘 하셨습니다. 이제 마스크는 필수에서 선...
캐나다이민, 가장 빠른 방법은?
교육 - 도시락 싸기
이력서 쓰기 - CV, Resume